NH농협생명에서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농협생명에서 발급이 가능한 증명서 유형은 '소득 및 세액공제용 납입증명서 / 보험료 납입증명서 / 납입거래내역 증명서 / 원천징수영수증'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농협생명에서 증명서 발급 신청은 NH농협생명이나 내맘같은 고객센터, 농축협 및 농협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발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시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증입니다. 단, 대리인이 방문하는 경우에는 금융거래정보제공 동의서(계약자 인감날인 및 인감증명서 첨부)가 필요합니다.
소득/세액 공제 대상 및 한도
구분 | 공제 대상 |
보장성보험 | 근로소득자가 기본공제대상자를 피보험자로 하여 납입하는 보장성 보험료 |
장애인보장성 | 근로소득자가 기본공제대상자를 피보험자로 하여 납입하는 장애인 보장성 보험료 |
개인연금형 | 2000년 12월 31일 이전 본인명의로 가입된 개인연금저축보험 가입자 |
연금저축보험 | 2001년 1월 이후 본인명의로 가입된 연금저축보험 가입자 |
보장성 보험의 경우 연간 납입보험료의 12%를 세액공제(연간 납입보험료 100만 한도)하고 장애인 전용 보장성 보험의 경우 연간 납입보험료의 15%를 세액공제(연간 납입보험료 100만 한도)합니다.
개인연금보험의 경우 연간 납입보험료의 40%를 소득공제(소득공제 72만 한도)하고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연간 납입보험료의 12%를 세액공제(연간 납입보험료 400만 한도)합니다.
단, 종합소득금액(총급여액)에 따라 세액공제율 및 한도가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자신의 소득 및 세액 공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의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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