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에 사고보험금을 청구 및 접수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L생명에 사고보험금 청구 서류를 접수하시게 되면 접수증을 교부하고 심사 담당자 배정 후 심사 또는 사고 조사가 실시되고 보험금 지급여부 및 지급금액 결정 후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보험금이 지급되면, SMS 또는 안내장이 발송되고 ABL생명에서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숙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ABL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 인터넷/모바일/카카오톡챗봇 접수
본인인증 후 사고보험금을 접수할 수 있는데, 사망 외 전건 접수가 가능하고 위임청구 및 위임 수령 접수건은 청구가 불가합니다. 참고로 보험금 청구시 서류 위변조 관련 변상 의무이행확인서 작성이 필요합니다.
접수 대상은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동일하거나, 또는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이고 친권자가 수익자인 계약 건에 한하며,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 보험설계사를 통한 접수
보험설계사를 통한 대리 청구 시에는 담당 보험설계사에게 구비서류를 제출하시면 A-Tab으로 접수할 수 있는데,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 FAX 접수
콜센터 문의 후 접수하시면 되는데, 피보험자별 지급총액 100만 이하인 경우 접수가 가능하고 모바일을 이용한 보험금 청구FAX는 300만 이하 이용 가능합니다.
- 기타
그 외에도 ABL생명 보험금 청구는 등기우편 접수 또는 고객센터내방(화상부스 포함) 접수, 그리고 화상모바일 접수를 통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