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에서 제공하는 경찰서 제출서류 대행에 대하여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츠화재의 경찰서 제출서류 대행이란, 교통사고로 민형사상 책임이 발생하는 경우 고객을 대신하여 보험 가입 사실증명원을 관할 경찰서에 제출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보험 가입 사실증명원은 사고 운전자가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상의 특례 혜택을 받기 위해 본인이 운전한 차량이 교통사고로 인한 손해배상금 전액을 보상하는 자동차보험계약에 가입해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 주는 서류입니다.
경찰서 제출서류 대행
메리츠화재의 경찰서 제출서류 대행은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보상/보험금청구 > 경찰서 제출서류 대행'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보험계약자 및 피보험자는 '본인인증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본인인증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한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시 계약을 선택하게 되는데, 사고번호를 눌러 신청인 정보 입력화면으로 이동하고 신청인 정보와 제출할 경찰서, 담당 경찰관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후 '경찰서 제출서류 대행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리츠화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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